오늘 메뉴

쉑쉑버거 따라하기

반짝반짝이슬 2021. 3. 1. 20:41

안녕하세요~ 이슬입니다.^^

 

휴일인데다가 비까지 주룩주룩

 

집콕하기 좋은 휴일이네요, ㅎㅎ

 

얼마전에 딸이 쉑버거가 먹고 싶다고 해서

 

삿었는데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

 

쉑버거 패티가 달지 않아서 좋았어요~~

 

단 맛이 들어간 패티를 싫어해서

 

거의 치킨버거만 먹는 1인인데,

 

쉑쉑버거는 패티가 담백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쉑쉑버거 매장에 한번씩 다녀오기 힘들어서

 

집에서 따라 만들어 보기로 했답니다^^

 

 

 

준비재료

 

햄버거빵            2개

토 마 토             1개

상     추             2장

체다치즈            2장

다짐 소고기      100g

 

 

 

 

 

 

 

 

1. 다짐소고기에 부침가루 1수저, 감자전분 1/2수저,

소금 약간 넣어서 골고루 저어줍니다. 

어떤 프로에서 나오는 동그랑땡 만드는 방법을

참고해서 패티를 만들어 봤는데,

고기가 흩어지 않고 잘 뭉치더라구요^^

고기를 빵 사이즈에 맞춰서 동그랗게

패티를 만들어 식용유를 두르고 약불에서

뚱껑을 덮고 앞뒤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너무 두껍께만 하지 않으면 잘 익더라구요~~

* 저는 수입산 냉장 척아이롤을 다짐육으로

판매하는 제품을 사서 간을 했어요.

 

 

 

 

 

 

2. 상추를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토마토는 깨끗이 씻어 슬라이스 합니다.

햄버거용빵을 못사서 버터롤을 앞, 뒤로

약불에서 살짝 데웠습니다.

준비한 재료들을 차곡차곡 쌓아서

맛있는 버거를 만들기만 하면 됩니다.^^

빵 위에 소고기 패티 올리고

위에 체다치즈, 토마토,상추 올리고

빵을 올리면 끝~~

쉑소스는 머스타드 + 마요네즈로 만들면

된다고 하는데 소스 없이 먹겠다고 해서 

그냥 패스했답니다.^^

 

 

 

 

 

 

 

 

짜짠~~

홈메이드 쉑버거 완성~~

수제햄버거를 항상 노래 불렀는데

미루다 미루다 이제야 해주네요~~

쉑버거 맛까지는 아니지만

패티 자체가 담백하고 간도 적장히 배어서

스테이크 소스에 패티만 먹어도 맛있겠더라구요^^

딸이 맛있게 잘 먹어서 담에는 빵을 

좀 더 부드러운 햄버거용 빵으로 하면

쉑버거 부럽지 않을 것 같아요, ㅋㅋ

 

 

 

 

 

 

 

 

 

'오늘 메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표고버섯 치즈구이  (0) 2021.06.19
맛있는 전복죽 끓이기  (0) 2021.02.09
샌드위치(순살양념치킨)  (0) 2021.01.21
사골 곰탕 끓이기  (0) 2021.01.06
계란초밥 만들기  (0) 2020.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