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메뉴

집에서 킹크랩찌기

반짝반짝이슬 2020. 7. 26. 22:12

안녕하세요~ 이슬입니다^^

 

짝꿍의 지인이 동해에 다녀 오시면서 

 

킹크랩을 선물로 사오셨더라구요~^^

 

올해는 먹을 복이 있나봐요, ㅋㅋ

 

자꾸 여기저기서 맛있는걸 가져다 주시네요~~

 

문어에 이어 킹크랩찌기 도전 해봤습니다^^

 

먼저 킹크랩 겉껍데기를 솔로 깨끗이 닦아 주고

 

흐르는 물로 깨끗이 헹궜어요~ 

 

 

 

 

 

 

 

 

물 1리터 정도를 넣고 비릿내를 잡기 위해

 

소주 3~4잔 정도 넣어 주고 공기를 뒤집어 놓고

 

그 위에 찜틀을 두고 킹크랩을 올립니다~   

 

게를 찔때는 이렇게 뒤집어서 찐다고 하네요~

 

센불에 30분 정도 찝니다~

 

불을 끄고 10분 정도 뜸을 들입니다~ 

 

 

 

 

 

 

 

찜통이 작아서 다리가 밖으로 나와

 

위에 면보를 덮어줬어요~~ ㅋㅋ

 

선물 받은 당일로 바로 쪘어야 했는데 

 

늦은 시간에 가지고 온데다가 이튿날에는 바빠서 못찌고

 

그 다음날에 쪘더니 신선도가 떨어지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맛은 있더라구요~ ㅎㅎ

 

 

 

 

 

 

 

 

살만 발라내느라 사진을 못 찍어서 

 

발라 놓은 살만 찍엇네요~ ㅋㅋ 

 

짭쪼름한 게살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게 딱지가 커서 내장도 많더라구요~ 

 

게살에 내장을 넣고 참기름을 넣어

 

딸이 제일 놓아하는 게장 비빔밥을 만들어 줬더니,

 

오랜만에 맛있게 먹더라구요~~

 

 

 

 

 

 

 

올해는 집에서 별의별걸 다 해보네요, ㅎㅎ

 

킹크랩 너무 맛있게 잘 먹어서

 

선물주신 분이 참 고맙더라구요~ ^^

 

덕분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오늘 메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찹스테이크  (0) 2020.12.09
동그랑땡 만들기  (0) 2020.10.01
맥도날드 치킨 스낵랩 따라하기  (0) 2020.07.14
문어 숙회 삶기  (0) 2020.06.18
입안에서 톡톡~ 날치알비빔밥  (0) 2020.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