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백선생의 만능장아찌간장소스로 장아찌만들기

반짝반짝이슬 2021. 8. 3. 18:13

안녕하세요~ 이슬입니다^^

 

여름에는 너무 더워서 입맛이 없을 때가 있어요~ 

 

코스트코 갔다가 백선생의 만능장아찌간장소스 발견!!!

 

처음이지만 믿고 구매해 봤어요~~

 

새콤달달하고 짭짤한 장아찌 하나면 없던 입맛도 돌아오지 않을까요? ^^

 

 

 

 

 

장아찌 종류는 다양하게 양파, 두릅, 깻잎, 오이, 고추, 마늘쫑 다 된다고 되어 있네요~ 

 

보통 장아찌를 만들때 저는 장아찌 소스를 팔팔 끓여서 붓는데, 

 

요건 그럴 필요도 없이 재료를 넣고 붓기만 하면 된다고 하니

 

만들기 간편하고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백종원의 만능장아찌간장소스로 장아찌 만드는 방법

 

 

첫번째 순서로 장아찌를 담을 유리병을 뜨거운 물에 소독해요~

 

참고로 백종원의 만능장아찌간장소스 용량은 1.8L예요~

 

 

 

 

 

두번째 장아찌 만들 재료를 손질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해요~ 

 

야채를 씻었기 때문에 물기가 있어서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하고 넣어주세요~

 

저는 집에 있던 야채들을 두루두루 넣었어요, ㅋㅋ

 

콜라비, 오이, 양배추, 풋고추, 양파가 있더라구요~ 

 

콜라비 하나, 오이 2개 정도, 작은 양배추 1/4 정도, 풋고추 5개 정도,

 

양파는 하루 숙성하고 넣었어요~

 

풋고추는 매운거 좋아하시면 청양고추로 대신해도 맛있어요^^

 

재료를 썰다보니 지저분해서 일부는 사진이 없어용, ㅠㅠ

 

 

 

 

 

 

세번째 손질한 재료를 준비한 유리병에 넣고 백종원의 만능 장아찌간장소스를 부어줘요~ 

 

재료를 넣을 때 골고루 섞어 넣으면 꺼내 먹기 좋아요^^

 

네번째 작은 지퍼백에 물을 담아 장아찌 위에 올리고 뚜껑을 잘 닫으면 끝. 

 

너무 쉽죠잉? ㅋㅋ

 

진짜 너무 쉽더라구요~~

 

소스를 붓고 나니 재료들이 둥둥 위에 떠 있어서 지퍼백에 물을 담아 올렸어요~

 

 

 

 

 

 

하루 숙성하고 냉장보관해서 먹으면 된다고 되어 있는데,

 

요즘 같은 날씨는 1~2시간 정도만 상온에 두었다가

 

바로 냉장고로 직행해야 할 듯 싶어요~~

 

장아찌 만들어 놨더니 만들기 잘했다는 생각 들더라구요^^

 

간단한 밥 반찬 한가지가 생겼잖아요~~ ㅎㅎ

 

제 입맛에는 조금 많이 달고 짜긴한데 

 

장아찌는 오래 보관해야 되어서 이 정도는 짜야 할 것 같아요. 

 

단짠 조화가 잘 어우러져서 고기 먹을때 곁들여도 좋고

 

밥 반찬으로도 좋고 맛있어요~!!

 

다음에는 물을 조금 더 부어서 끓여서 만들어보려구요^^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 2020.12.31
윙크 스티커 선물  (0) 2020.11.23
집에서 빼빼로 만들기(수제빼빼로)  (0) 2020.11.22
마라샹궈  (0) 2020.10.04
곰돌이푸 열쇠고리  (0) 2020.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