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파인애플 깍기

반짝반짝이슬 2020. 8. 2. 02:35

안녕하세요~ 이슬입니다^^

 

마트에 갔다가 파인애플 세일하기에 하나 샀어요~ 

 

잘 익으면 맛있지만 잘 안 익으면 신맛이 많이 나는 파인애플~ 

 

파인애플들 중에서 제일 잘 익어 보이는 것으로 샀어요~

 

 

 

 

 

 

머리라고 해야 하나요?

 

싹뚝 윗부분을 자르고~

 

본격적으로 껍질을 깍아요~ 

 

위에서 아래로 깍는데, 빙빙 돌리면서

 

속살이 보이는 정도로 껍질을 깍아요~ 

 

 

 

 

 

 

껍질을 다 깍으면  홈 부분을 칼로 도려내요~ 

 

대체적으로 사선으로 되어 있지만

 

제가 산건 사선으로 곧게 되어 되어 있지 않고

 

홈 3개, 4개가 직선으로 되어 있어서 

 

사선으로 잘 나오는 것도 있지만

 

중간에 비뚤빼뚤하게 나오는 것들도 있더라구요~  

 

홈을 파낼 때 왼쪽, 오른쪽으로 한번씩 사선으로

 

칼집을 넣어 주면 쏙 나와요~ 

 

밑둥 있는 쪽은 가운데 부분이 많이 딱딱해서 

 

먼저 파인애플을 가로 세로 십자로 자른 다음 

 

뾰족한 코너 부분을 잘라내고 먹으면 되요~  

 

 

 

 

 

 

 

 

너무 시지 않고 새콤달콤한 파인애플

 

좀 더 익혀서 먹었으면 더 달긴 했겠지만

 

그래도 맛있네요^^

 

반 잘린 파인애플 가운데 동그랗게 보이는 부분이

 

딱딱한 부분이라 이부분을 잘라내면 됩니다~

 

 

 

 

 

 

 

항상 잘라 놓은 파인애플을 세일할 때 사서 먹곤 했는데, 

 

이번에는 직접 사서 깍아 먹으니 양은 확실히

 

잘라 놓고 파는 것 보다는 많네요~^^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곰돌이푸 열쇠고리  (0) 2020.08.31
퐁퐁플라워 키즈테마파크  (0) 2020.08.11
스파트필름(공기정화식물)  (0) 2020.07.14
귀여운 인형  (0) 2020.06.15
금붕어 구경  (0) 2020.06.03